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소프트뱅크(이하‘회사’)가 통합 IPCC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통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와 이용에 관한 필요 사항과 기타 필요사항을 약속하여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영업 및 운영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등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 이를 공시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7일 전에 공시합니다.
  3.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의 공지 및 변경사항은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http://www.isbank.kr)에서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등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오토콜, IPCC, 문자 서비스 등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2. 이용자(이하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개인 또는 법인
  3. 아이소프트뱅크: 유무선 http://www.isbank.kr 서비스 운영자
  4. 아이디(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PW): 이용자가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신청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가 비밀보호를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7. 이용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8. 이용정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9. 직권해지: ‘회사’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자의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5조 [약관 설명]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이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 및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전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탈퇴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6조 [이용 신청]

이용계약은 이용자(개인 또는 법인)가 가입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하여 ‘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1.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별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각 호의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회사의 승인절차 이후에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1. 가.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사업자 등록증이 없는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1부)
    2. 나. 기타 "회사"가 제출을 요청하는 서류
  2. 회사는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그 서비스 이용을 접수합니다.
  3. "회원"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결제를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서면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용제한]

  1. 아이소프트뱅크 사이트에서 가입절차에 따른 이용약관에 [동의]를 체크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사항의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일정기간 유보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로 "이용자" 또는 그 담당자에게 통보합니다.
    단, 이용 중지 이후 30일 이내에 이를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 "이용자"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도용하여 신청하는 등 관련 서류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2.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3. "이용자"가 신용불량자로 등재되어 있는 경우
    4. "이용자"가 스팸메시지를 보낼 소지가 있다고 "회사"에서 판단하여 "이용자"에게 신분확인을 요청하였으나, "이용자"가 이를 거부한 경우
    5. "회사"는 스팸을 다량 발송시킨 이용자에 대하여 회선(CID)전송속도축소 등 일정 정도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제5항의 규정 및 제6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 물리적으로 곤란한 경우
    8. "이용자"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등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어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9. "이용자"가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조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10.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1년에 2회 이상의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11. "이용자"가 본 계약을 위반하여 "회사"가 문서로써 그에 대한 시정을 요구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12. 이동통신사로부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계약불가 혹은 중단통보를 접수한 경우

제3장 회사의 의무 및 운영

제8조 [회원 신상정보의 보호]

회원가입 과정에서 귀하는 회사에 최소한의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회원은 본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귀하의 신상정보를 사용함에 동의해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적인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방식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 주기적으로 뉴스나 기타 정보들을 제공하고 회원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들을 제공하기 위해 접촉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회원 신상정보관리에 대해서는 ‘아이소프트뱅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4장 회원의 의무

제9조 [ID 등 관리]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개인정보가 타인에 의해 무단이용 되는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제반의 이용자 관리 업무를 회원 ID에 의해서 수행합니다.
  4. 이용자는 이용 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그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에 통보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또한 ID의 공유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제한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ID는 이용자 1인당 1개의 ID를 원칙으로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복수의 ID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ID의 정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이용자의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최초 등록 아이디를 제외하고 나머지 아이디의 이용자격을 박탈합니다.
  7. 이용자가 신청 또는 변경하여 사용하는 이용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한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정보변동]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변동사항이 생긴 경우에는 서면, 유선,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갱신 지연에 의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이용관련 의무사항]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3.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6.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7.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이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사항을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준수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SMS 또는 MMS 전송을 위한 이동통신사 가입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직접 얻어야 하고, 스팸 또는 불법스팸 전송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를 통해 전달되는 수신거부 요청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24시간 이내에 처리결과를 회사에 회신하여야 하며 본 항의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이 직접 부담합니다.
  4. 회원은 재화 및 용역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에는 수신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사가 취급하는 재화 및 용역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의 기존거래관계는 광고수신일자로부터 최근 6개월 이내에 거래관계가 있는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5. 회원이 서비스를 1년 이상 활동하지 않으면 강제적으로 이용해지 됩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삭제되는 개인정보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공지사항에 대해 회사의 전자우편 및 메시지 서비스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기본정보제공을 제외한 정보를 원치 않는 경우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이용해지, 이용정지 및 복구

제12조 [이용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는 회원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관리자에게 탈퇴신청을 함으로서 이루어 집니다.
  2. 해지 신청 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이름, 휴대전화번호, ID, 비밀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 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하여 드립니다.
  3. 가입해지 여부해지 신청 후 곧바로 통보해 드리며, 기존의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또한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일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거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서비스를 범죄행위에 사용하거나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3.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4. 동일인이 다른 ID로 이중 등록한 경우
    5.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방해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배하는 경우
    7. 국가의 안전을 위태롭게 하는 행위
    8. 법리행위 기타 규범 또는 다른 법률에서 금지하는 행위
    9. 이동통신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보 받은 경우
    10. 방통위 또는 KISA에서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11. 도박, 불법대출, 의약품 등 악성스팸을 전송한 경우

제13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전자우편) 또는 전화, SMS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2.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이용제한 통보에 대하여 7일 이내에 회원의 응답이 없을 시에는 임의로 사용을 중단합니다.
  4. 서비스 이용정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과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7. 서비스는 ‘아이소프트뱅크’가 소유하고 경영합니다. ‘아이소프트뱅크’는 서비스를 유무선인터넷 도메인 주소 "http://www.isbank.kr" 에서 제공합니다.
    따라서 ‘아이소프트뱅크’는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네트웍을 중단하거나 컨텐츠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게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제6장 기타

제16조 [상표]

서비스에서 사용된 이름, 로고, 상표 등은 ‘아이소프트뱅크’의 지적재산권이며 지적재산권보호법에 따라 보호 받습니다.

제17조 [보증거부, 유한책임]

회원은 회사와 그의 계열사 및 종업원, 대리인, 제3자 컨텐츠 제공자 및 제공회사 서비스 담당자 등 네트워크 운영과 관련된 모든 사람은 그 누구도 실수, 정확성, 완벽성, 신뢰성에 대한 보증을 만들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정보, 조언,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 대한 보증을 서지 않습니다.

제18조 [보상]

‘아이소프트뱅크’는 서비스 네트웍의 운영에 대해 경제적 손실을 발생시키는 회원에 대해 책임을 물을 수 있으며 귀하는 이에 대한 보상의 의무가 있습니다.

제19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광고 게재]

  1.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화면, 홈페이지, 메일, PIMS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PIMS 및 IMS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PIMS 및 IMS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무선에서 화면을 통한 광고 및 SMS를 통한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해 회사와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하지 못합니다.
  2.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3 년 8 월 1 일부터 시행합니다.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 전 종전의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은 변경된 시행일로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